반응형

여드름은 어린 시절에만 나타나는 것으로 사람들이 오해를 합니다. 여드름은 성인이 돼서도 나타나게 되는데 그 대표적인 원인이 스트레스와 그에 따른 체질 변화를 꼽을 수 있습니다. 외부적인 치료와 식습관 변화도 중요하기에 여드름에 좋은 음식들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여드름피부에 좋은 음식

 

 

여드름에 좋은 음식 5가지

1. 상추 ( 여드름을 개선하는 효과 )

상추는 약 95%가 수분으로 다량의 섬유소, 베타카로틴, 비타민A, E, 철분, 칼슘 등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의 수분 유지, 미백, 피부 탄력, 변비, 불면증 해소, 여드름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비타민A는 상피 세포의 증식을 촉진, 모낭 각화 방지, 땀샘 조절 등 피지선에 영향을 미처 피지 분비량을 감소시킵니다.

2. 양배추 ( 여드름 진정효과 )

양배추에는 비타민 A, C, E, B6와 무기질, 유황성분을 함유하고 있는데, 비타민 A, C, E는 거칠어진 피부 회복, 여드름 등 피부 트러블 치료에 효과가 있습니다. 비타민 B6는 호르몬 농도를 조절해 여드름의 발생률을 낮춰주며, 유황성분은 소염작용을 해 여드름 진정 효과가 탁월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3. 토마토 ( 피부를 클렌징하는 효과 )

토마토는 비타민 A와 비타민E가 풍부하고 항상화물질인 '리코펜'이 풍부해 햇빛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며 피지 조절 능력이 뛰어납니다. 또한 보습과 염증 진정효과로 클렌징 효과가 탁월해 블랙헤드를 없애는 데도 효과적입니다. 피부에 유분기가 많거나 탄력이 없을 때 팩으로 사용해도 좋습니다.

 

4. 콩 류 ( 피지분비 억제 효과 )

'콩'에는 아연이 풍부해 피지의 분비를 억제하고, 피부 세포 탈락과 각화 작용을 줄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콩에는 피부 콜라겐 유지에 기여하는 '아이소플라본'이 풍부해 스트레스나 남성호르몬에 의해 과잉 피지가 생성되는 것을 억제하고 세포 재상, 상처 치유, 호르몬 불균형 해결 등에 관여해 피부를 건강하게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5. 녹차 (여드름균 억제효과)

녹차에는 '카테킨'이라는 항상 화 성분이 들어 있어 혈액이 굳는 것을 억제하고 피부 수렴작용과 항균, 항염 작용으로 여드름균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플라보노이드'라는 성분은 피부 재상, 진정, 세포막 강화 등 전반적으로 피부를 보호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물론 여드름에 좋은 음식만으로 해결되지는 않습니다 외부적인 치료도 병행해야 하며 식습관 개선도 필요합니다.

또한 반신욕으로 땀을 배출시키는 방법도 여드름 개선에 매우 좋다고 합니다. 

피부는 타고나는 것이라고들 하지만 우리가 살면서 체질의 변화가 여러 번 있다고 합니다. 철저한 건강관리가 중요한 거 같습니다.

 

 

 

여드름 부위별 발생원인 - 한의원과 피부과 비교

부위별 여드름 발생원인 ( 피부과와 한의원) 사람의 체질은 변한다고 합니다. 요즘 들어 제 체질도 변화가 있는듯한 느낌이 듭니다. 갑자기 체한 느낌이 들더니 가슴 쪽에 열이 몰리는 느낌도 들

bumi1004.tistory.com

 

 

코성형시 부작용 확률이 높은 코의 유형을 알아본다

성형과 함께 지난번에도 말씀드렸다시피 미의 기준이 점점 서양화되어가고 있는 듯합니다. 그렇다 보니 여자들 뿐 아니라 남자들도 성형에 관심이 많아지고 있다는 걸 느낍니다. 남녀 모두 대

bumi1004.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