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대부분의 연인들이 좋은 감정으로 헤어지는 경우가 별로 없습니다. 하지만 한 때 사랑했던 사람에게 기본적인 매너를 지킴으로서 좋은 감정으로 서로의 길을 가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선 헤어질 때 상대방에게 상처를 줄수 있는 말들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처주는말들 썸네일
상처주는말들

 

헤어질 때 피해야 하는 상처의 말들

 

 

헤어질 때 절대 입 밖으로 꺼내지 말아야 할 말들이 있는데 오늘은 이 상처 주는 말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상처주는 말들

1. 널 만난 후 행복한 적이 없어

이 말을 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순간적인 화로 인해 상대방에게 지울 수 없는 깊은 상처를 주기 위해 일부러 하는 말들입니다.  이 말은 두 사람이 함께한 시간을 모두 부정하는 말로 상대에게는 상처가 될 수 있는 말입니다.

2. 더 이상 널 사랑하지 않아

사랑이 변하는 건지 사람이 변하는 건지 명확히 구분 짓기는 어렵지만, 시간이 흘러 지나다 보면 처음과 모든 게 달라지게 됩니다. 상대에게 달라진 마음을 솔직하게 표현하는 것은 좋은 방법이긴 하지만, 이별에 대처할 수 있는 준비를 하지 못한 상대방의 마음에는 씻을 수 없는 상처로 남기게 되는 말입니다.

 

 

3. 넌 미래가 없어

직장인 커플들이 헤어질 때 흔히 하는 말로 상대의 성격이나 경제적 능력에 대한 말일 수도 있습니다. 미래가 보이지 않는 사람과 헤어지는 것은 당연한 일일 수도 있으나 이 말을 듣게 된 당사자는 자존감이 무너져 깊은 상처로 남게 될 것입니다.

4. 남자 또는 여자답지 않아서 싫어

남자답다, 여자답다 라는 말은 사회가 만들어 낸 성 역할 고정관념일 뿐입니다. 성격은 개인의 특성에 따라 달라지는 것이지 성별에 따라 달라지는 것이 아닙니다. 이 말은 헤어질 때 꺼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5. 널 만난 걸 후회해

후회라는 말이 이전의 잘못을 깨닫고 뉘우치는 것을 의미하기에 이 말은 상대방을 만난 게 잘못된 행동이라고 하는 것과 같습니다. 아무리 헤어지는 상황이라도 한 때 사랑했던 사람에게 이런 말은 삼가는 게 좋습니다. 세상에 의미 없는 만남은 없다고 했습니다. 만나고 헤어지는 과정에서도 큰 의미가 있습니다. 후회한다는 말은 서로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는 단어입니다. 헤어질 때 이 말은 서로 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6. 넌 최악이었어

살면서 누군가에게 최악이라는 평을 받는다면 얼마나 상처가 될까... 이 말을 듣는 사람이라면 자존감이 무너져 내릴 것입니다. 상대방이 최악이라는 생각이 들면 처음 만났을 때를 생각해 봅시다. 처음 만났을 때를 생각해 보면 이 말은 상대방의 마음에 상처를 주기 위해 일부러 하는 말로 밖에 생각이 들지 않습니다. 서로 만날 때의 그 감정 그대로 헤어지기가 어려운 일인 거 같습니다. 

 

좋은 추억으로 남길 수 있는 이별은 그리 흔하거나 많지는 않은 거 같습니다. 헤어질 때 상처를 깊게 만드는 말들로 안 좋은 기억만 남기는 경우가 있습니다만 앞으로는 좋은 기억이 될 수 있도록 헤어질 때 상처가 될 만한 말들을 피해야겠습니다.

 

 

 

사랑싸움할 때! 이것만은 꼭 지키자!

사랑싸움할 때 지켜야 할 것들 사랑싸움은 서로를 알아가는 과정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서로 다른 생각의 차이를 발견하고 그 차이를 좁혀나가도록 노력해야 하는 연인 간에 반드시 필요한

bumi1004.tistory.com

 

 

여친이 화났을때 현명한 대처방법

여자 친구가 화났을 때 대처하는 현명한 방법 연애 중에는 좋은 일만 생기지는 않는 거 같습니다. 무엇 때문인지 상대가 화가 나 있거나 토라져 있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때 어떻게 대처해야 할

bumi1004.tistory.com

 

 

남자가 이별을 고하게 만드는 여자의 말!

남자가 이별을 고하게 만드는 여자의 말들 남자의 언어와 여자의 언어가 다르다는 말이 있습니다.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서로의 언어와 심리까지 공부하곤 합니다 하지만 사람의 마음을 이론으

bumi1004.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