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우연히 만나게 되어 그 사람과의 연이 이어진다는 건 정말 신기하게만 느껴집니다. 참으로 수많은 인연을 만났고 또 그 인연이 멀어지기도 한 듯합니다. 김인숙 님의 '인연과 필연'이라는 좋은 글을 보며 이런저런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인연과필연 썸네일
인연과필연

 

 

인연과 필연 - 김인숙

사람이 사람을 만나 사랑하게 되면 흔히

인연이라고 합니다.

서로 사랑해서 죽고 못 살 땐

그것을 아름다운 인연이라고 합니다.

 

그러다가

사랑하는 마음이 변해 서로 이별하게 되면

인연이 아니었다고 쉽게 말을 합니다.

그러나 그렇게 말하는 사람들은 모릅니다.

 

인연은 닿는 순간부터

서로의 정성에 따라 필연도 되고

악연도 될 수 있다는 것을

 

 

제가 위 글을 보며 저에게 해당하는 말인 줄 알았습니다. 서로 사랑하게 되면 우린 인연이다 운명이다 그런 생각을 했었는데 이별하게 되면 서로의 인연은 여기까지였구나 이렇게 말을 하곤 했습니다. 정말 마음에 와닿는 말은 서로의 정성에 따라 필연이 될 수도 악연이 될 수도 있다는 이 말이 참으로 와닿는 말입니다.

 

그동안 나의 인연이 아니었다고 생각한 사람들을 나 스스로의 정성이 부족한 거라 생각하지 못하고 상대방에게서만 문제점을 찾았던 거 같습니다. 한 사람만의 정성이 아닌 둘 다 노력을 해야겠지만 본인 먼저 스스로의 정성이 부족하지는 않은지 항상 생각해야겠습니다.

 

 

 

인맥관리명언, 소중한 인맥관리에 대해 알아보자

인맥관리 명언, 소중한 인맥 소중한 인맥관리에 대해 사회생활을 하면서 인맥이란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흔히 연락만 잘해도 인맥을 관리하는 거라 볼 수 있지만 성향적으로 연락도 자주 안

bumi1004.tistory.com

 

 

'소중한 인연을 지키는 방법' 에 대해서

소중한 인연을 지키는 방법에 대한 좋은 글입니다. 소중한 인연을 지키는 방법 1. 존중하라 상대가 어떤 사람이든 그 사람을 고유의 인격체로서 존중해 주어야 마음을 열 수 있다. 아직 어린 아

bumi1004.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