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예쁜 외모에 멋진 몸매까지 요즘 10대들이 동경하는 외모로 청소년들도 변하고 싶어합니다.  외모지상주의가 되어가는 요즘 사회에선 성형에 대한 관심도가 성장기인 10대들에게까지 미치고 있습니다. 성장과 발육이 진행되는 청소년시기의 성형수술을 한다면 꼭 알아야 할 몇가지가 있습니다.

 

예전 성형이 대중화 되기전에는 쌍꺼풀 테잎이나 풀을 발라 쌍꺼풀을 만들고 성형에 대한 사실도 숨기는 시대였다면, 요즘은 10대 학생들도 여름 방학이나 겨울 방학이 지나면 앞트임이나 뒤트임 또는 쌍꺼풀수술을 하고 돌아오는 각 반의 친구들이 생겨날 만큼 대중화가 된 것도 사실입니다.

 

타고난 외모가 불만족스럽다기 보단 좀 더 예쁜 눈, 코, 얼굴형을 갖고 싶은 거 같습니다.

 

청소년 성형수술 썸네일
청소년 성형수술

 

청소년시기 성형수술을 하기전 알아야 할 몇가지

보다 큰 눈, 보다 오똑한 코, 보다 갸름한 얼굴형

아직 이들 10대들은 예쁜 얼굴과 몸매를 갖는 것이 그 무엇보다 행복인거 같습니다. 하지만 우리 10대 청소년들이 알아야 할 몇가지가 있다 성장시기에 맞는 성형수술 부위를 지금 부터 알아보도록 한다.

 

 

청소년시기 꼭 성형을 해야한다면?

성장과 발육이 끝나기전, 성장시기의 10대 청소년들은 성형수술 시기가 매우 중요하다. 성장시기의 성형수술은 재수술이나 부작용의 우려가 더욱 따르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성형수술의 최적의 시기는 부위별로 다르다고 볼 수 있는데 특히 뼈가 있는 코뼈나 얼굴뼈를 다루는 수술은 성장이 멈춘 시기에 수술을 받는 것이 수술 후 변형이 없습니다.

 

코성형

코수술 같은 경우는 손상이 있거나 기능적인 문제가 되는 경우에는 즉시 치료를 해주어야겠지만 미용의 목적으로는 보통 여자는 16세이상, 남자는 17세 이상이 지나야 한다고 봅니다. 이 시기가 지나야 코의 성장이 90%이상 이루어져서 수술시 큰 무리가 없습니다.

 

 

양악수술

양악수술의 경우는 얼굴뼈를 이동하는 수술로 쉬운수술도 아니리 뿐더러 뼈가 한창 자라는 성장기인 청소년시기에는 적합하지 않다고 본다 턱수술, 양악수술은 심한 부정교합으로 말미암은 치료목적의 수술은 어쩔 수 없겠지만 얼굴뼈 같은 경우에는 키가 다 큰 후에도 성장하기 때문에 성장이 완전 끝난 성인이 된 후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양악수술은 물론 얼굴뼈를 다르는 대부분의 안면윤곽 수술은 남성의 경우 18~19세 정도,여성의 경우는 17~18세 정도로 얼굴뼈 성장이 멈춘 이후에 하도록 합니다.

 

사람마다 뼈의 성장률이 각기 다 다르고 얼굴뼈가 자라면 수술의 결과에도 변형을 가져오기 때문에 얼굴뼈 성장이 완료되었는지... 성장판이 닫혔는지...열렸는지... 확인 후 진행하는 것이 좋으며 이는 간단한 X-ray 검사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 위에 간단한 쌍꺼풀수술은 가볍게 하고 있는 추세다

 

성형은 유형이다? 또는 중독이다?

성형은 유행과 중독 두 가지 모두인거 같습니다. 눈성형 하나만 봐도 그 시기의 트랜드에 따라 달라집니다. 그 시기의 유명 연예인이 누구냐에 따라 달라지고 그 시기의 유행 트랜드에 따라 수술법이 달라진다. 이렇게 미의 기준이 시기별 달라지기에...성형은 나의 개성에 맞는 미를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하단 생각이 듭니다.

 

또한 눈을 하면 코가.. 코를 하면 이마가... 항상 다른 어딘가가 부족한 느낌이 들기 때문에 한 군데 더... 한 군데 더... 추가로 손을 대는 경우가 빈번합니다. 다시 말하자면 성형도 트랜드가 있고 그 유행을 따라가게 되다보니 멈출 수 없는 성형중독에 빠지는게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

 

내가 볼땐 아니지만 남이 볼 땐 중독이라 할 수 있지 않을까? 쉽게 멈출 수 없는 성형의 유혹이 자기 자신을 괴롭힐 수 있기 때문에 내 개성을 살려 그 안에서의 미를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미의 기준은 변하고 또 변한다

한창 쌍꺼풀이 있는 눈이 매력적이고 예쁜 눈이었다면 요즘엔 쌍꺼풀이 없는 일명 무쌍의 시대가 온 듯도 합니다. 그 만큰 눈 크고 코가 오똑한 일반적인 미의 기준에서 벗어나 개성있고 매력있는 얼굴이 떠오르고 있습니다. 모든 유행과 트랜드는 돌고 도는 듯 합니다. 그렇기에 지금 당장의 인기 있는 모습을 쫓기보다는 나만의 색을 살려 돋보이게 만드는 것이 더욱 현명한 생각이라 말 할 수 있습니다.

 

외모지상주의로 성형이 유행처럼 다가왔지만..

과한 성형과 트랜드를 따라가는 성형은 자칫 성형중독에 빠질 수 있는 첫 걸음이 될 수도 있습니다. 위에서 말했듯이 미의 기준이 끊임 없이 변화하기 때문에 스스로의 개성을 살리고 돋보이게 하는 것이 더욱 중요할 듯 합니다. 현 사회가 외모지상주의의 사회로 흘러감에 따라 10대 청소년들에게도 이런 영향을 미친 것은 아닌지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성형이 나쁘다는 말이 아닙니다. 자존감을 살려주는 좋은 수당이 될 수도 있겠지만 그 기준이 어디까지 일까? 그 기준을 우리 사회가 만들어 버린건 아닐까? 다시금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코성형시 부작용 확률이 높은 코의 유형을 알아본다

코성형 시 부작용 확률, 높은 코의 유형 성형과 함께 지난번에도 말씀드렸다시피 미의 기준이 점점 서양화되어가고 있는 듯합니다. 그렇다 보니 여자들 뿐 아니라 남자들도 성형에 관심이 많아

bumi1004.tistory.com

 

 

미용시술 필러 과욕은 금물

미용시술 필러 과욕은 금물 요즘 거리를 돌아다녀 보면 예쁜 사람들이 너무나도 많이 보이곤 합니다. 물론 메이크업의 기술도 있겠지만 언제부턴가 미의 기준이 작은 얼굴에 큰 눈, 오뚝하게 선

bumi1004.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