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신체부위에서 가장 빨리 자라는 부위는 손톱입니다. 손톱 정리하는 주기가 빠르다는 걸 직접 체험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 신체부위에서 가장 빠르게 자라는 부위는 바로 손톱과 발톱입니다. 그만큼 청결유지가 중요합니다.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손톱발톱관리 썸네일
손톱발톱관리

 

손발톱 관리법

 

 

요즘은 손톱과 발톱에 매니큐어를 칠하고 예쁘게 관리를 하기 위해 네일아트도 많이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손톱의 길이도 길게 기르는 경우도 많아 더욱 관리에 신경 써야 합니다.

 

손, 발톱 기초 관리법

1. 손톱과 발톱 - 짧게 깎는 게 좋다

특별한 직종에 종사하시는 분들 이외에는 미용을 위해 손톱을 기르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손톱과 발톱 밑은 폐렴균, 혈액감염을 일으키는 호모균, 황색 포도상구균 등 각종 세균이 번식할 우려가 높다고 합니다. 그래서 적당한 길이로는 하얀색 손톱 끝 부분이 1mm 정도로 항상 청결을 유지하도록 신경 쓰는 것이 좋습니다.

 

2. 손톱의 청결 - 정리도구 또한 청결히 관리

손톱깎이나 줄칼 등 남아 있는 세균은 손톱과 발톱에 염증을 유발하기도 하기 때문에 도구를 함께 사용하는 가족 중에 손, 발톱 무좀이 있는 사람이 있다면 별도로 사용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3. 보습 관리

일반적인 손톱의 수분함량은 10~15%라고 합니다. 그러나 오랜 시간 습하거나 건조함이 반복되면 각질세포 간의 연결이 느슨해져 손톱이 잘 부서지고 갈라질 수 있습니다. 물에 장시간 접촉했을 때는 미네랄 오일이나 윤활제를 이용해 충분히 마사지해주시고 보습제를 발라야만 손발이 갈라지는 것을 막을 수가 있습니다.

 

손과 발의 청결을 유지하는 것이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