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나 자신을 사랑할 줄 아는 사람이 다른 사람도 사랑할 수 있습니다 내 자신을 먼저 돌아볼 줄 알아야 합니다. 그동안 스스로 얼마나 고생을 했는지, 어떤점이 잘 되었고 어떤점이 안되었는지 그리고 어떤점에 스트레스를 받는지 하나 하나 돌아보고 나를 먼저 알아야 합니다.

 

사랑하는 8가지 기술 썸네일
사랑하는 8가지 기술

스스로 사랑하는 방법 8가지 기술

 

 

나를 사랑하는 8가지 방법

1. 부정적인 자신의 이미지를 버려라

자신이 모자란다고 생각하면 더 나은 꿈을 꿀 수가 없다. 자신의 부족한 면에 애써 집착하지 말아라

 

2. 나도 행복해질 수 있다고 믿어라

불행하다고 느낀다면 더욱 활발히 행동해라. 작은 일에도 보람을 찾다 보면 그 누구보다도 행복한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3. 고난이 찾아오면 더 최악의 상태를 생각하라

벼랑 끝에 서 있는 사람이라도 이미 그 아래로 추락한 사람보다는 상황이 낫다.

 

4. 목표를 세우면 공허함이 사라진다.

누구나 현실을 극복해 갈 수 있는 작은 목표를 가질 수 있다. 그것들을 하나하나 이루면서 눈덩이처럼 큰 목표를 향해 나아가라

 

5. 기회가 왔을 때 겁내지 말고 뛰어들어라

기회란 항상 오는 것이 아니다. 그럴 때 안전을 생각하는 것은 어리석은 짓이다.

 

 

6. 실패에 직면하면 자책감에 사로 잡히지 마라

실패는 누구나 하는 것이다.

 

7. 마음의 감옥을 부수고 평화를 찾아라

마음이 평화로우면 초가삼간도 천국처럼 느껴지는 법이다.

 

8. 자신의 시간을 보석처럼 아껴라

자신의 시간을 존중하면 자신을 사랑하는 기술도 터득할 수 있다.

 

나를 돌아보기 위해서 혼자만의 여행이나 등산도 도움이 많이 되는 듯합니다. 조용히 그런 시간을 가지면 내가 생각하지 못했던 아니 예전엔 잘 느껴지지도 못하던 뭐 그런 새로운 느낌을 느끼게 될 거라 믿습니다.

제가 요즘 그렇습니다. 더욱더 힘찬 앞날을 위해 가끔은 나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이 매우 소중한 거 같습니다.

 

 

 

< 긍정적인 사고방식에 따른 결과의 변화 >

어떠한 일에 나타나는 현상이나 그에 따른 시각의 차이로 인해 불러오는 결과는 매우 다른 거 같습니다. 긍정적인 사고방식으로 변화가 힘들고 지친 몸과 마음을 행복함으로 바꿀 수도 있습니

bumi1004.tistory.com

 

법정스님의 '나 스스로의 행복'이란 좋은글귀

법정스님의 이 말씀이 왜 그리도 맘에 와닿는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행복을 내 안에서 찾기보다는 다름 사람과 비교를 통해서 행복의 가치를 따지고 살았던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

bumi1004.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