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사랑싸움을 하다보면 도를 넘고 선을 넘는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아무리 화가 나서 이성을 잃었다 하더라도 꼭 지켜야 할 몇가지가 있습니다. 아래 사항만 지키더라도 마음의 진정이 되었을 때 후회하는 일이 적을 것입니다. 

 

사랑싸움 할때
사랑싸움 할때

 

사랑싸움할 때 꼭 지켜야 하는 10가지

 

 

1. 이기려 들지 않기

사랑싸움을 할 때 꼭 이기려고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기려고 하는 싸움이라면 그 끝은 안 봐도 알 수 있습니다. 연인이라면 싸울 때도 서로를 위해 조금씩 져주고 양보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2. 싫어하는 행동은 하지 않기

연인들끼리는 서로 이런 행동만은 하지 말자라는 약속을 했을 것입니다. 상대가 싫어하는 행동을 계속 반복한다면 서로 지치기 마련입니다. 상대에게 좋아하는 것을 해주는 것도 중요하지만 싫어하는 것을 하지 않는 것이 더욱 중요할 수 있습니다. 그 싸움의 원인에 대해 다시 생각해 봐야겠습니다.

3. 서로의 시간을 가져보기

만약 싸우면서 감정이 격해진 상태라고 한다면, 서로 각자의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런 상태에서는 서로 객관적인 생각을 하기 어려우며, 좋은 결과보다는 나쁜 결과를 초래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서로의 시간을 갖고 차분해진 상태에서 생각을 정리한 후 다시 만나 이야기하는 것이 서로에게 더 효과적입니다.

4. 하나의 문제에만 집중하기

항상 싸움이란 작은 문제에서 시작되어 크게 번져갑니다. 그 이유는 과거에 있었던 잘못까지 모두 꺼내 싸우기 때문입니다. 지난 과거까지 꺼내 싸우게 되면 문제를 해결하기보다는 감정의 골만 깊어지게 만드는 격입니다. 지금 싸우게 된 이 문제에만 집중하고 해결하려 하는 방법이 좋습니다.

5. 싸움은 둘이서만 조용히

주변 사람들에게 상대의 잘못을 전달하고 내 입장만 하소연하다 보면 좋은 해석보다는 더 안 좋은 방향으로 해석하게 되고 평가하게 됩니다. 이런 상황은 주변 사람들에게 상대방의 평판을 더 안 좋게 만들게 됩니다. 그래서 싸움을 하더라도 여러 사람들에게 전달하는 것보다 조용히 해결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6. 서로 간 규칙 만들기

서로 화해하고 싶을 때 둘만의 화해 신호를 정하는 방법이 보다 빨리 화해를 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이 좋은 이유는 대부분이 사람이 화해를 하고 싶은데 화해하는 방법을 잘 몰라 화해의 시간을 멀리 보내기 때문에 이 방법을 쓰게 되면 보다 빠르게 화해할 수 있을 겁니다.

7. 이해하는 대화법 쓰기

싸울 때 보면 너는 어떠한 점이 나쁘다... 너의 무엇이 잘못됐다 등 상대를 비난하는 말투를 쓰게 됩니다. 이런 대화법은 싸움을 키우기만 하는 대화법으로 결코 좋지 않습니다. 앞으로는 나는 어떠한 점이 속상했어... 나는 무엇을 해서 마음이 아팠어 등 나의 감정에 대해 먼저 말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서로 이런 대화법을 사용하다 보면 서로에 대해 좀 더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8. 서로 사랑하는 연인임을 잊지 말기

좋을 땐 너무도 좋은 사람이지만 싸울 땐 남보다 더 무섭게 변해버린다면 계속해서 만나기 두려울 수 있습니다. 아무리 화나게 하는 상황이라 할 지라도 내 앞에 있는 상대가 나의 사랑하는 연인이라는 점을 절대 잊어서는 안 됩니다.

 

 

9. 말 끊지 않고 들어주기

내 말을 다 하기 앞서 상대가 왜 화가 났는지 물어보고 들어 보도록 합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상대의 말을 끊지 말고 끝까지 들어줘야 합니다. 물론 중간에 오해나 억울한 점이 있다 하더라도 말입니다. 상대가 말을 계속하게 내버려 두고 듣고 있다 보면 이 상황을 좀 더 객관적으로 보게 되며 흥분도 가라앉게 될 것입니다.  이때 나의 입장과 생각을 말해도 절대 늦지 않습니다. 만약 중간에 말을 끊게 되면 좋은 결과보다는 싸움이 더 격해질 수 있다는 점 꼭 생각해 둬야 합니다.

10. 상대방 입장에서 이해하기

상대가 왜 그런 행동과 말을 했는지에 대해 그 입장에서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 상황에 그렇게 할 수밖에 없었던 내가 모르는 상황이 있었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흥분한 상태에서는 생각나는 대로 상상하고 결론을 내버리는 행동들을 하게 되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상대방 입장에서 생각해 보고 이해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연인과의 관계는 항상 존중과 배려가 기본적인 사항인 거 같습니다. 서로 간의 편하게 대하는 건 좋지만 너무 격이 없으면 이 또한 싸움의 불씨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항상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해야 문제의 요소들이 적어 들고 예쁜 사랑이 오래 지속될 수 있을 겁니다.

 

 

 

여친이 화났을때 현명한 대처방법

여자 친구가 화났을 때 대처하는 현명한 방법 연애 중에는 좋은 일만 생기지는 않는 거 같습니다. 무엇 때문인지 상대가 화가 나 있거나 토라져 있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때 어떻게 대처해야 할

bumi1004.tistory.com

 

 

남자가 이별을 고하게 만드는 여자의 말!

남자가 이별을 고하게 만드는 여자의 말들 남자의 언어와 여자의 언어가 다르다는 말이 있습니다.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서로의 언어와 심리까지 공부하곤 합니다 하지만 사람의 마음을 이론으

bumi1004.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