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은 너무 급변하는 시대애 살고 있다 보니 사람 마음도 쉽게 급변하기도 합니다. 연애 초기 아래 6가지만 신경 쓴다면 충분히 건강한 연애를 하는데 도움이 될 거라 생각이 듭니다. 보다 현실적이고 장기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싶다면 아래 6가지 사항을 참고하세요

 

건강한 연애방법 썸네일
건강한 연애방법

 

시작하는 연인들을 위한 건강한 연애방법

 

 

연애 초반 건강한 연애를 유지하기 위한 방법

1. 연애 초반에는 편한 관계를 지향합니다.

연애 초반 서로 좋아하는 감정이 솟을 경우 그 감정에 취해 상대방과 매일매일 만나고 싶어질 수 있습니다. 이건 그렇게 좋은 생각만은 아닙니다. 어느 정도의 시간 간격을 두고 만나야 서로 그리워할 기회도 생기고 서로 간의 이성적인 평가도 가능해집니다. 스킨십은 그의 됨됨이를 알게 된 후에 해도 늦지 않습니다.

 

2. 데이트 예산을 정해놓는다.

예산을 정해놓는 이유는 좋아하는 감정에 빠지게 되면 자연스레 지갑은 활짝 열리게 되고 나 스스로도 모르게 지출이 잦고 많아지게 됩니다. 예산을 고려해서 데이트를 한다는 건 창피하다 생각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지출량에 따라 진정한 사랑이 저울질되지는 않습니다. 저비용으로 함께 할 수 있는 운동, 산책 등으로 예산을 합리적으로 계획해야 합니다.

 

 

3. 조급해하지 말자

상대방에게 빠지게 되면 그 사람의 성품이나 의도를 충분히 모르면서 본인도 모르게 마음을 활짝 열어버립니다. 사랑에 빠지고 싶다는 이유로 서두르거나 하면 안 됩니다. 조심성과 희망 사이의 균형을 유지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고 조급하게 마음을 열면 마음에 상처가 더 커질 수도 있습니다.

 

4. 삶의 균형을 잃지 말아라

사랑하는 상대가 생기면 삶의 균형이 깨질 위험이 큽니다. 독립된 자신을 삶에도 충실해야 합니다. 지금까지의 삶과는 다르게 우선순위가 바뀌었다고 해도 내 삶의 균형을 깨서는 안 됩니다. 상대방으로부터 시간과 공간을 두는 건 서로 관계에 대한 이성적인 판단뿐 아니라 독립된 정체성을 유지하는 데에도 좋습니다.

 

 

5. 인간관계에 신경 쓰자

애인이 생기게 되면 그간 함께 해왔던 친구들과 보내는 시간이 점점 없어질 수 있습니다. 그간 쌓아온 우정을 쉽게 무시하거나 상처를 주는 건 옳지 않은 방법입니다. 친구들 뿐 아니라 친한 지인들과의 관계를 잘 유지하고 신경 써야 합니다. 싱글일 때와 그렇지 않을 때 나타났다 사라졌다 하는 그런 실망스러운 사람이 되지 말아야 합니다.

 

6. 상대방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여라

상대방과 사귀게 되면 6개월, 1년 후의 그림을 상상하게 됩니다. 이렇게 상상이 지나치면 기대가 실망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런 장밋빛 그림을 상상하는 것보다 있는 그대로를 받아들이고 그 순간을 즐기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은 알아가는 단계입니다.

지속적이고 꾸준한 시간을 통해 알아간다면 자연스럽게 좋은 결과가 나타날 것입니다. 어찌 보면 참으로 당연한 말들인 거 같지만 쉽지만은 않습니다. 인간이기 때문이겠죠 그래서 서로 사랑한다면 존중과 배려가 항상 필요하다 생각이 듭니다.

 

 

 

취향에 맞는 괜찮은 남자 찾기! 어디에서?

취향에 맞는 멋진 남자 찾기 1. 미술관에서 찾는 팁 전시장 폐장시간에 가깝게 폐장시간에 전시회를 찾으면 나올 시간쯤이라 애프터 신청이 자연스러울 수 있습니다. 서로 마음에 든다면 저녁식

bumi1004.tistory.com

 

연애초기 흔히들 생각하는 행복한 착각 5가지~

연애 초기 착각하는 5가지 연애 초기에는 다들 마찬가지겠지만 머릿속에 온통 연인에 대한 생각으로 가득 차 있게 됩니다. 세상의 모든 것이 아름다워 보이고 하루하루의 설렘 속에서 모든 게

bumi1004.tistory.com

 

 

자주 싸우는 연인들을 위한 5가지 처방법

자주 싸울 때 처방법 5가지 서로 사랑하는 연인들도 사랑싸움을 하기 마련입니다. 그중에 만날 때마다 싸우는 연인들이 있습니다. 그들이 자주 싸우게 되는 몇 가지 이유에 대해서 말해보자면,

bumi1004.tistory.com

반응형